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뗏기간 다낭여행: 분짜 맛집 <분짜 오바마>

by 일개미 도도 2024. 4. 3.

안녕하세요? 일개미 도도입니다. 

오늘은 다낭여행 중 다녀온 분짜 맛집 <분짜 오바마>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분짜 오바마 

주소: 225 Nguyễn Văn Thoại, Phước Mỹ, Sơn Trà,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좌)가게 외부전경, (우)내부모습 입니다.

 

 숙소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던 분짜 오바마입니다. 여행 마지막날 아침 겸 점심으로 간단히 먹을 생각에 포장을 했습니다. 

분짜 오바마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오바마 분짜, 오바마 분짜와 튀긴 스프링롤, 튀긴 스프링롤과 얇은 국수면, 해산물 쌀국수 이렇게 4종류와 음료였습니다.  저는 1번과 2번 메뉴를 시켰습니다. 

주문해서 포장해온 분짜입니다.

 

 숙소로 돌아와 분짜와 튀긴 스프링롤을 먹어보았습니다. 분짜 특유의 시큼 달달한 소스에 얇은 면을 찍어 먹었는데 바로 만들어서 따끈하고 맛있었습니다. 넣어준 야채와 면이 엄청 많아서 2인분을 시켰는데 3명이서 먹어도 남을 정도였습니다. 

 스프링롤은 튀겨서 그런지 기름기가 많았는데 사진 속에 보이는 빨간 고추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도 줄어들고, 입안을 깔끔하게 해 주어서 스프링롤 한입에 고추 살짝 베어무는 조합이 가장 좋았습니다. 베트남 고추는 처음에 먹자마자 매운맛이 혀끝을 치다가 금방 매운 기운이 사라져서 순간 느끼함을 잡아주는 데 좋습니다. 

 소스 안에 들어간 고기는 약간 딱딱했고, 불향이 많이 배어있어 한국의 직화 불고기를 먹는 맛이었습니다. 얇은 면은 가위로 잘라져 있어 소스에 너무 푹 담그면 있으며 면을 집기가 어려워서 소스에 살짝 찍어 먹었습니다.

 소스는 달고 신 맛의 굉장히 자극적인 맛이었는데 면과 고기, 야채와 같이 먹을 때 전체적으로 어우러집니다. 

 리뷰를 보니 호불호가 있는 식당이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맛이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분짜초보나 베트남 음식 초보들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분짜가 무슨 음식인지 궁금하시다면 분짜 오바마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