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여행 갈 때 깔아두면 유용한 어플 1

by 일개미 도도 2024. 2. 1.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일개미 도도입니다. 

여행 준비할 때 필요한 어플 

1. 계획 짜기 어려울 땐 트리플

2. 비행기표값 비교할 땐 스카이스캐너

3. 호텔 비교해볼 땐 아고다

4. 여행지 투어상품 알아볼 땐 kkday, 마이리얼트립

 
 
패키지여행을 다니다 처음 자유여행을 계획할 때는 모든 것이 막막합니다. 대체 비행기 티켓은 어디서 사야 하며,, 호텔은 어디서? 투어 같은 건 어떻게 신청하지? 택시 바가지요금 맞으면 어떡하지? 여행지에서 돈 떨어지면 어떻게 해야 하지??
 
같은 질문이 쌓일수록 자유여행을 망설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들은 모두 제가 여행지에서 잘 사용했던 어플들입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어플 있는데? 하시는 분들은 알려주시면 저도 유용하게 사용해 보겠습니다.(저도 초보라..) 여행 어플들은 핸드폰에 한 폴더로 모아놓고 여행 갈 때마다 사용하시면 자유여행이 조금은 더 쉬워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수많은 어플이 있겠지만 편리하게 사용했던 어플들 위주로 모아놓았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계획 짜기 어려울 땐 트리플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어플은 트리플입니다. 저는 여행을 계획하고 기록하는 용도로 이 어플을 사용합니다. 트리플 어플의 장점은

  1. 여행 일정을 넣을 수 있고, 메모와 가계부를 넣을 수 있어 일정을 한눈에 정리하기 편리합니다.
  2. 여행 전에 챙겨야 할 것들을 알려주고, 여행지에 대한 소개와 참고할 것들을 읽어볼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지 정보에 대해 다운로드하여 비행기 안에서 읽어보는데 여행을 시작하기 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여행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어 그에 맞는 여행지나 일정을 추천해 줍니다.
  4. 같이 여행을 가는 일행을 초대해서 일정을 공유하고 서로 수정보완할 수 있는 어플로 경비도 N분의 1을 할 수 있습니다.
  5. 여행지를 기록하면 근처에 함께 볼 수 있는 곳을 추천해 주고 숙소 할인 쿠폰 등도 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6. 여행이 끝난 뒤 어딜 다녀왔는지, 얼마를 썼는지 등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7. 여행지에 도착해서도 트리플 어플에 접속하면 내 주변에서 갈 곳들을 추천하고 거리를 계산해 주기 때문에  동선 정리할 때 유용한 어플입니다. 

트리플을 통해 여행 통선을 정리하고 경비를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비행기표값 비교할 땐 스카이스캐너

두 번째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 저는 어딘가 여행을 가고 싶거나 여행을 갈 수 있는 날짜가 있으면 제일 먼저 스카이스캐너를 열어봅니다.
  • 딱히 가고 싶은 나라가 없거나 잘 모르겠을 때는 [어디든지]를 선택해서 비행기표값이 싼 곳부터 살펴봅니다.
  • 스카이 스캐너는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의 저가 항공권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로 내가 가고 싶은 나라의 최저가 비행기표값을 알아보기에 유용합니다.
  • 여기서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스카이스캐너로 비행시간과 가격을 알아본 뒤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을 비교해 봅니다. 스카이스캐너에는 항공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요금이나 특가요금이 반영되지 않아 공식홈페이지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스카이스캐너와 공식 홈페이지를 비교한 뒤 더 저렴한 사이트의 항공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행지를 고르기 어려울 땐 어디든지 검색으로 여행지를 선택해 보세요.

 

3. 호텔 비교해 볼 땐 아고다 

세 번째 어플은 아고다입니다.

  1. 아고다는 Booking Holdings의 자회사로 방콕과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어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숙박업체의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2. 조건을 선택할 수 있어 검색하기 편리하며,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하고 있어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스카이 스캐너와 마찬가지로 항공권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저는 호텔을 검색하고 예약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4. 그 외에 숙소+항공 검색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5. 2천만 건 이상의 숙박 후기가 있어 제가 가고 싶은 호텔에 대한 후기를 찾아보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항공+숙소 검색을 통해 항공권과 숙박을 따로 결재하는 것보다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kkday, 마이리얼트립

네 번째 어플은 kkday와 마이리얼트립입니다. 두 어플은 주로 투어나 입장권을 구입할 때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자유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혼자서 찾아가기 어렵거나 여러 곳을 효율적으로 묶어서 관광하기 위해 투어를 이용하곤 하는데, 이럴 때 대략적인 가격을 파악하는 곳입니다. 자유여행 카페에도 투어가 있으나 위의 어플보다는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라 고민이 될 때 가격비교를 하며 선택을 합니다. kkday에는 이 달의 쿠폰북이라 하여 다양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라운지 이용권이나 패스트트랩 서비스 등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에는 땡처리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학생 할인 특가도 진행하고 있으니 각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kkday(좌)와 마이리얼트립(우)를 통해 원하는 투어상품을 선택하고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어플들을 사용해 여행을 계획해 보자면 우선 스카이스캐너로 여행지의 비행기 티켓값을 알아본 뒤 아고다에서 호텔을 예약하고 kkday와 마이리얼트립 등 여행 어플을 통해 하고 싶은 투어와 픽업, 샌딩 등을 예약하고 이 과정을 트리플에 계획하면 여행준비의 절반은 끝나게 됩니다. 여행지에서 필요한 어플은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

 

2024.02.02 - [여행준비] - 여행 갈 때 깔아두면 유용한 어플 2

 

여행 갈 때 깔아두면 유용한 어플 2

안녕하세요? 오늘도 바쁘게 돌아다니는 일개미 도도입니다. 여행지에서 필요한 어플 1. 말문이 막힐 땐 파파고 2. 배달의 민족은 배달 K , 우버이츠 3. 낯선 땅에서 지도와 나침반 대신 구글맵 4.

dodo-travel.tistory.com